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입학Q&A

Home 입학안내 입학Q&A

페이스북 트위터 print

안녕하세요 글의 상세내용

『 안녕하세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질문 안녕하세요
작성자 유정은 등록일 2016-08-27 조회 6026
첨부  
안녕하세요 2017학년도 대수능을 보는 수험생입니다. 현재 논산에 있는 쌘뽈여자고등학교에 재학중입니다 ㅎㅎ 저희 학교에 의료공과대학 교수님 한 분이 오셔서 학과에 대해 설명을 해주시고 가셨습니다. 그런데 저희 학교에 건양대학교 메디컬캠퍼스 뿐만아니라 건양대학교 창의융합대학에서도 오셨었는데요!! 메디컬캠퍼스에 있는 제약생명공학과와 창의융합대학에 있는 의약바이오학과의 차이점을 알고 싶습니다!!! 여기서 이런걸 여쭤봐도 되는지..ㅠㅠ 바쁘실텐데 죄송합니다ㅠㅠ 답변 부탁드려요~~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글의 상세내용

『 안녕하세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안녕하세요
작성자 제약생명공학과 등록일 2016-08-31 조회 6039
첨부  
우선 저희 학과에 관심을 가져주어 고맙다는 말을 드리구요.

16년전 2000년에 국내 최초로 신설한 제약생명공학과는 제약공학관련 국내 선두자 역활을 해 왔읍니다. 이후 지금까지 제약관련 유사학과가 많이 생겼지만, 그동안 제약회사, 기능성식품회사 등에 졸업생들이 열심히 일하고 있으며, 열심히 성실하게 일한 덕분으로 선배들을 이끌어 주는 평생피밀리 제도가 활성화 되어있어 전공취업과 연계성이 높습니다.
저희 학과만의 특성 몇가지만 요약하겠읍니다.

-전국 유일 단독학과 K-1 특성화 사업 유치 (글로벌 FTA를 선도하는 제약생명공학과 양성)
(년간 6억x5년 = 30억)하여 그 중 학생들에게 지난해 기준 8900만원을 장학금으로 지급(학교에서 지원하는 장학금제외하고 학과에서 특성화 사업비로)

-4학년 전원 단기(방학중) 또는 장기 학기제 산업체 장학기제 실시
4학년 한학기동안 제약관련 업체로 현장실습한 후 바로 졸업과 동시에 취업 연결효과
자료실에 금년도 2학기 학기제 실습자명단 참고하시고,
올 2월 졸엄한 학생들 취업 현황을 받아보고 싶으면 문자주세요,
타 학과에 비해 취업율이 우수하며, 전공취업율도 상대적으로 높은 학과입니다.
그리고 지난 겨울방학때 (중국, 호주) 현장학기제 실시했구요.
미국으로도 계획중입니다.

- 유지(1학년(-동화심화(3학년)-동기괸리(4학년) 프로그램으로 전공과 미래에 한 동기를 스스로 우러나게 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우수한 진로로 연결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있읍니다.

- 특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글로벌 제약영어 !, II (2학년), III, IV (3학년)
지속적으로 영어능력향상을 도모하여 글로벌화에 이바지하여 해외로 취업방향을 설정햤음.

-올해는 1학년만 논산에서 강의를 듣고, 2,3,4학년은 대전 메디컬킴퍼스에서 강의,실험 등을하지만,
2017년 2학기에 전학년이 대전캠퍼스로 이전 완료합니다. (대외 경쟁력과 산학인프라를 위하여,...)

논산 창의융합대학/임상의학학과는 신설된지 몇년되지 안되어 아직 졸업생이 없어서 취업진로에 대해 말씀그릴 수는 없지만, 의약바이오 산업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실험 실습이 강화된 프로젝트수업 프로그램을 통해 현장 적응형 기술 인력을 양성하며, 어학 및 커뮤니케이션 능력 배양 프로그램, 글로벌 프론티어 역량 프로그램들을 운영하여 글로벌 역량을 갖춘 의약바이오 산업 전문 인력양성을 목표로 하고 있어 학부 졸업 후 약산업, 생산공정 실무분야, 비임상 분야 전문가, 의약품 품질관리 및 기술영업 분야, 단백질 및 천연물 의약관련 연구개발 분야 등으로의 진출이 가능합니다.

기타, 질문있으면 언제든지
***-****-**** 오승교 교수 로 연락주기를 바랍니다.

수정 삭제

안녕하세요 글의 상세내용

『 안녕하세요 』글의 상세내용을 확인하는 표로 제목, 작성자, 등록일, 조회, 이메일주소, 첨부, 담당자 지정, 내용으로 나뉘어 설명합니다.

제목 답변 RE: RE: 안녕하세요
작성자 제약생명공학과 등록일 2016-08-31 조회 6038
첨부  
학과 홈페이지에 더욱 유용한 자료들 참고하세요.

http://pharm.konyang.ac.kr

또는

http://kypharm.com

글쓰기 수정 삭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