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건양대학교

 
건양대 간호대, 소아병동 어린이 위한 재능기부 행사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단과대학(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간호대, 소아병동 어린이 위한 재능기부 행사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17-12-20 조회 8672
첨부 jpeg 7일 건양대병원 소아병동 어린이를 위해 재능기부 행사를 진행한 건양대 간호대 학생들.jpeg
이전 다음

 

건양대학교(총장 정연주) 간호대학 학술동아리 <아동간호 연구회>(지도교수 오재우) 학생들이 7일 오후 건양대병원 소아병동에 입원해있는 어린이들을 위한 크리스마스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재능기부 활동의 일환으로 급성기 질환을 가지고 입원해 있는 건양대학교병원 소아병동 어린이들의 정서적 지지 및 발달증진을 위해 기획됐다.

 

학생들은 이날 행사를 위해 몇 달 동안 풍선아트, 페이스 페인팅, 핸드벨을 이용한 크리스마스 캐롤 연주 등을 연습해 이날 어린이들에게 선보였다. 행사 시작 때는 낯을 가리며 어색해하던 어린이들은 학생들의 공연을 보면서 함께 웃으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행사를 지켜본 소아병동 간호사들은 최근에는 이런 행사가 많이 없었는데 이날 공연으로 어린이들이 잠시나마 행복한 시간을 가졌다며 감사의 뜻을 밝혔다.

 

건양대 간호학과 오재우 교수는 학생들이 이런 재능기부 행사를 처음 해보다보니 아쉬운 점도 많았지만 아이들의 마음을 달래고자 시작했던 활동이 오히려 학생들이 아이들과 의사소통하는 방법을 배우고 아동병동 간호사로서 성장할 수 있는 밑바탕이 된 것 같다앞으로도 이런 활동들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