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건양대학교

 
건양대 간호학과, 제1회 핵심간호술 경진대회 개최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단과대학(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간호학과, 제1회 핵심간호술 경진대회 개최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2-01-03 조회 1818
첨부 jpg 19건양대 간호대학 제1회 핵심간호술 경진대회 시상팀 사진.jpg
이전 다음
건양대 간호학과, 제1회 핵심간호술 경진대회 개최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 간호대학(학장 이미향)이 코로나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임상 실습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간호학과 학생들의 핵심간호술의 술기능력 점검 및 능력향상을 도모하고자 4학년 간호학과 학생들을 대상으로 제1회 핵심간호술 경진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대학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23일 메디컬캠퍼스 간호강당에서 열린 핵심간호술 경진대회는 4~5인으로 구성된 32개팀이 랜덤으로 선택된 핵심간호술을 수행하고 표준화 환자 및 보호자 역할 등 시나리오를 개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한국간호교육평가원(Korean Accreditation Board of Nursing Education:KABONE)은 간호사가 임상 상황에서 적절한 지식과 기술, 판단을 보여주고, 유능하게 기능할 수 있는 능력인 임상 수행능력의 기초가 되는 20가지 핵심간호술을 선정하고 있다. 

이에 간호학과가 있는 대학은 20가지 핵심간호술을 교육과정에 반영하여 학생들을 교육하고 있으며, 간호학생의 핵심간호술 성취수준 향상을 위한 방안으로 다양한 방법으로 수행평가가 이루어지고 있다. 

간호학과 양혜진 산학연구 교수부장은 "코로나19로 인해 실습에 제약이 많은 가운데 열린 이번 핵심간호술 경진대회를 통해 졸업을 앞둔 간호학과 4학년 학생들이 핵심간호술 수행 자신감을 높여 임상 실무 수행능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핵심간호술 경진대회를 개최해 학생들의 실무역량강화에 도움이 되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