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이슈

건양대, 공학교육선도센터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대상·동상 수상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이슈(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공학교육선도센터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대상·동상 수상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1-09-29 조회 1676
첨부 jpg 제약생명공학과 정상종(대상).jpg
jpg 의료IT공학과 최재윤(동상).jpg
이전 다음
건양대, 공학교육선도센터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대상·동상 수상

건양대학교(총장 이철성)에 재학 중인 제약생명공학과 정상종(4학년), 의료IT공학과 최재윤(4학년) 학생이 서울과학기술대학교에서 주관하는 제15회 공학교육선도센터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대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공학교육선도센터 학생 포트폴리오 경진대회는 서울과학기술대학교 공학교육선도센터 협력대학 14개 대학이 참여하는 대회로 2006년부터 15회째 진행되어 왔으며 지난 8월 31일 자료의 창의성, 로드맵 실행에 대한 구체성, 노력 등에 대한 심사가 이뤄졌다. 

심사결과 제약생명공학과 4학년 정상종 학생은 `끊임없는 혁신과 연구개발로 건강한 미래를 만드는 사람`, 의료IT공학과 4학년 최재윤 학생은 `안전설계 역량을 갖춘 빅데이터 전문가 알고리즘‘의 주제로 높은 평가를 받아 대상과 동상을 각각 수상했다. 이번 대회 참가 학생들을 위해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에서는 ▲포트폴리오 우수사례 기반 작성방법 안내 ▲하드웨어적 포트폴리오 작성법 지도 ▲진로 로드맵 작성 ▲포트폴리오 컨셉 도출 작업 등 집중적인 개별지도와 다양한 피드백 프로그램을 제공했다. 

건양대 공학교육혁신센터장 강병익 교수는 “4차 산업혁명시대의 선도적 역할을 할 수 있는 공학도들을 배출해 내기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며 “공학설계교육, 융합신기술교육 등 재학생의 자기계발 능력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 수상한 학생들은 교육부가 후원하고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최하는 전국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 출품 자격이 부여되며 전국대회 심사는 10월 중순에 개최되는 2021 산학협력 EXPO에서 발표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