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모바일메뉴 닫기

홈페이지 메뉴 경로

전체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 진로탐색 위한 심리상담기관 현장탐방 게시판 상세보기

[대표] - 전체(건양소식)

제목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 진로탐색 위한 심리상담기관 현장탐방
부서명 홍보팀 등록일 2024-10-24 조회 21
첨부 jpg 21일 진행된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 재학생들의 계룡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장탐방 기념사진 (1).jpg
jpg 21일 진행된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 재학생들의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 현장탐방 기념사진 (1).jpg
이전 다음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 진로탐색 위한 심리상담기관 현장탐방


건양대학교(총장 김용하) 심리상담치료학과(학과장 손영미) 2학년 재학생들이 21일 학생들의 진로탐색 및 다양한 심리상담 기관의 기능과 심리상담사의 역할을 살펴보기 위해 전북 무주에 위치한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과 계룡청소년상담복지센터 현장탐방을 진행했다.

국립청소년인터넷드림마을은 인터넷, 온라인 게임, SNS, 온라인 도박 등에 과몰입되어 있는 청소년들을 치유하기 위한 기관으로 심리상담사들이 중독치료를 위한 집단상담과 개인상담을 실시하고 있는 곳이다.

계룡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소속 심리상담사가 지역에 거주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마음건강을 위한 예방교육활동, 심리상담 및 치료, 아웃리치 등의 활동을 펼치고 있다.  

이날 현장탐방을 통해 학생들은 인터넷 과몰입 청소년 치유캠프의 운영방식과 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 취업하기 위한 자격조건에 대해 직접 알 수 있는 기회가 되는 한편 “국가자격증 취득에 대한 동기부여가 됐다”고 밝혔다.

건양대 심리상담치료학과 학과장 손영미 교수는 “다양한 상담기관에 진출한 선배들을 만남으로써 재학생들이 학과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다. 우리 학과는 재학생들이 건강하게 자신의 진로를 찾아나갈 수 있도록 앞으로도 계속 지원해나가겠다”고 밝혔다.